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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진행 중 효율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2018.06.15 13:20

tizm07

조회수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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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0일정도 간격으로 200만원정도 스폰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 걸어 DB를 수집하고 있구요


처음에는 상세타겟을 분류하여 저희 제품에 니즈가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는 DB가 굉장히 많이 모이더군요


그러다 점점 DB가 안나오기 시작하더군요 도달도 떨어지구요

모수가 없다고 판단하여 상세타겟을 전부 내리고 도달을 올리기 위해

연령만 설정하여 광고세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러고 나니 역시 도달은 많이 늘어났고 DB도 잘 나올때는 정말 잘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불특정 다수이지만 많은 도달이 일어나니까 DB는 나오더라구요


그러던도중 이 방법도 조금씩 DB가 안나와서 유사타겟도 잡아보고 맞춤타겟도 잡아봤는데

효율이 좋지 않았습니다. 너무 모수가 적었던 것이죠


그래서 다시 연령으로 돌리고 랜딩페이지도 바꾸어봤는데 한 1~2일 정도 괜찮더니

다시 효율이 안나옵니다.


사실 상세타겟 다 없애고 유사타겟 효율도 안나오는 것 까지 테스트 해보았는데

더이상 최대한 많은 도달을 위한 연령, 지역만 세팅하는 것 외에는 할것이 없습니다.


계속 첫 번째 노출 비율이 떨어지고 있는데 아직 해당 연령층에 대한 모수는 충분하다고 생각 됩니다.


혹시 광고 컨텐츠가 계속 동일한 경우 첫 번째 노출 비율이 떨어지거나 도달이 떨어지기도 하나요?

새로운 컨텐츠가 위와 같은 효율 저하의 원인이 되는지 알고싶고

혹은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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