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게시글의 반이 노출이 안 됩니다.

2017.12.26 23:18

타이거장풍

조회수 2,199

댓글 3

제가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있고 블로그 2개를 시작했는데 하나는 11월 후반부터 하고 다른거는 기존에 있던 블로그를 맡아서 하는 건데 본격적으로 글 쓴 거는 11월 초반부터 관리했습니다. 블로그 글은 하나에 하나씩 게시하고 있고요. 두 블로그 모두 게시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1~2페이지내로 뜨다가 지난주부터 최근에 쓴 일주일치 글들이 노출이 안 되기 시작하더니 오늘은 12월에 쓴 게시글들이 1~3개 정도 밖에 노출이 되고 다행히 11월달 거는 노출이 거의 다 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이 2개 블로그는 병원 블로그고 질병 위주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혹시 한가지 주제(질병을 주로 다루지만 다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로만 글을 작성하면 오히려 저품질화되기 쉬워지는 건가요? 아무리 글을 써도 노출이 안 되고 그래서 결국 포스트로 갈아탔는데 블로그 글을 안 쓰고 쉬면 노출 안 되는 글들이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블로그 글들이 다 노출될 때까지 지켜보는 것이 좋겠죠?

 

설명이 너무 길었는데 제가 궁금한 것은 이 두가지입니다.

 

Q. 이 두 블로그 글들이 노출 안 되는 이유

Q. 한 가지 주제로(질병) 작성하게 되면 오히려 저품질 걸리기 쉬워지나요?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