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의 단점 아닌 단점은 뭘까요?

2017.11.16 12:12

보스톡1

조회수 3,547

댓글 1

 

[주1*]
데이터분석 초보입니다. 뭐 좀 여쭤볼께요. 어느 전문가가 GA의 단점에 대해 이런글을 적은걸 보았습니다.
1. 실시간(real time)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환 최적화를 진행하다보면 빨리 결과를 보고 결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퍼널(Funnel)을 새로 정의했을 때 정의 시점 이전의 전환율을 볼 수 없습니다. 새로운 퍼널을 정의하고 분석하면서 이전의 전환율을 볼 수 없다는 것은 매우 큰 단점입니다.

3. 세션/디바이스 단위의 데이터 수집을 하여 사용자 단위의 행동 분석을 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여러 개의 디바이스를 통해 행동하는 것을 통합해서 추적하기 어렵습니다.
GA에 대해 위의 3가지 단점을 나열해주었는데 저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분석툴을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유무료 모두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앱이라서 GA 대신 파이어베이스 +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를 달아놓은상태 입니다

 

[여1*]
위 글 URL좀 공유부탁드려도 될까요?

 

[여1*]
뉘앙스가 조금 다르네요 :)
저는 오히려 위의 이유때문에 분석 초보자가 GA로 시작하는게 좋다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GA는 수치를 제대로 알고 사용하지 않으면 정확히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쩔수없이)지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조정을 습득하게 되는...학습에는 꽤 괜찮은 도구기 때문이지요 ㅎㅎ
퍼블리님이 써주신 블로그의 내용처럼 실험을 통한 과학적 분석을 통한 개선을 하려면...초보분석가들이 데이터를 보는걸로 만족하는 수준으로는 어림도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잘 아는 수준이실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러니 하게도...저렇게 잘 아는 수준이라면 GA든 앱용 분석툴이든 뭘써도 상관없으실겁니다. 저정도 분이면...
그래서 결론은 '뭘써도 상관없다면 무료로 만만하게 써볼 수 있는 GA가 가장좋다'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