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따라잡기~] 입찰하기 (2th)

2008.04.28 15:25

김태욱

조회수 2,761

댓글 1

지난 번에 말씀드린데로~
제가 말주변이 조금(?) 없다는거와,
추가적으로 두서도 약간(..) 없다는거를 염두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시작하기 전에 지난번에 한거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광고문구의BAR - Quality Index(QI) : 하루한번 업데이트, 경쟁사 대비 상대적인 점수로 표기. 3칸이 기준이라 생각하면 됨.

광고품질점수 - AD Quality(AQ) : 실시간업데이트, CPC와 순위에 영향을 줌, 비공개.

순위구도 - "최대클릭비용(입찰가) * AD Quality(AQ) = eCPM" : eCPM이 곧 순위지수.

CPC계산법 - "하순위(1순위밑)의 eCPM" / 본인의 AD Quality(AQ) + 10원

전체보기 : http://www.i-boss.co.kr/new/?doc=bbs/gnuboard.php&bo_table=mkt014&page=1&wr_id=3888



자, 그럼 오버추어 입찰에 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오버추어 입찰이 중요시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우선 AQ가 비공개이며,
네이버의 경우 1~5위 밖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다 높은 순위 혹은 5위 안에 노출을 위해 입찰을 하게 되는거죠.



입찰을 할 때 보여지는게 3가지가 있습니다.

- 검색유형 : 기본검색 or 확장검색
- 우측그래프 : 월간예상결과 입찰가
- 좌측하단 : 최근검색 노출순위의 입찰가 범위



우선 검색유형은 말그대로, 기본검색이냐, 확장검색이냐의 선택입니다.
그룹, 캠페인, 계정 단위로 설정가능합니다.

제가 추천하자면,
대표키워드 일수록 기본검색으로 하시고 연관 키워드를 많이 추가로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확장으로 해서 제외검색어 설정등이 있지만.. 자세한건 나중에..)


눈에 띄는 우측그래프는 QI와 같이 하루한번 업데이트 됩니다.
(크게 보인것에 비해 그닥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좌측하단에 "최근검색 노출순위의 입찰가 범위"

기본검색 시, 본인의 품질지수가 반영된 상위 순위 입찰 금액을 실시간 업데이트로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측 그래프의 입찰가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입찰하실 때는 이것을 보고 입찰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본인의 광고점수를 대략적으로 판단 가능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본다면,

오른쪽 그래프에 비해 단가가 높게 표기된다면 낮은점수,
낮다면 높은점수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시면 되고,

또 하나는 입찰가 범위가 1~3위라 판단하시고,
입찰가 대비해서 본인의 순위로 가름하시면 됩니다.


좀 더 정확한 방법이 있다면,
QI를 매일 확인해서 체크하는 방법이 있겠죠.



5위 이외의 순위에 노출이 되는것을 확인하고 싶으실 때에는,
드림위즈(www.dreamwiz.com)에서 확인하시는게 간단하고 좋습니다.
"프리미엄가이드"로 노출되고, 우측하단에 프리미엄가이드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업체,키워드 성향에 따라 입찰성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만,
클릭률을 생각하시고 입찰하시는게 좋습니다.

로그분석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몰리는 시간과 그렇지 않은 시간들이 있습니다.
그런거 판단하셔서 순위를 조정하시는게,
같은 비용으로 좀 더 좋은 클릭률을 확보하실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해가 되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

알고싶은신 내용이나, 질문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보내주세요.

다음번에는 클릭률이 중요한 이유와 그룹핑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