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따라잡기~ 기본구조

2008.04.21 14:16

김태욱

조회수 3,144

댓글 9

읽으시기 전에..
제가 말주변이 조금(?) 없다는거와,
추가적으로 두서도 약간(..) 없다는거를 염두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ㅎ 그럼 우선 간단한거 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버추어의 CPC구조도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와 비슷합니다.
명칭과 특징, 점수 책정 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빼구요~

"최대클릭비용 * AD Quality(AQ) = eCPM"

여기서 AQ는 품질점수라 생각하시면 되고,
eCPM은 순위지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에 클초에서 설명한데로, CPC 계산법은 같습니다.

"하순위(1순위밑)의 eCPM" / 본인의 AD Quality(AQ) + 10원


여기서 클초와 다른점은..
본인의 AQ(AD Quality)와 eCPM은 비공개라는 점이고,
누구도 알 수 없다는 거죠~

이것 저것 대비해서,
상대적 예측은 할 수 있지만요.

그리고,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네이버의 품질점수는 누적제라 생각하시면 되고,
오버추어의 AQ는 (+,-)실시간 반영제입니다.
어찌됐건.. 오버추어는 비공개.. ^^;


오버추어의 광고문구에서 보여지는
5칸의 바(Bar)는 Quality Index(QI)로,

하루전의 경쟁사대비 상대적인 점수로,
표기되는 것이며, 하루 한번 업데이트 됩니다.

예를들어,
한달동안의 클릭률과 점수가 경쟁사 대비해서 좋은것 같은데,
오늘 QI가 2칸 밖에 없다면,
어제의 경우는 경쟁사 대비해서 좋지 않았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QI로만 점수를 판단하기는 힘들다는거는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그리고 오늘 보여지는 QI는 단지 어제의 데이터라는 것두요!!


물론 눈에 보여지는 QI가 매일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면,
당연히 AQ도 상승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QI의 기준은 3개라고 보시면 되고,
4개 5개가 매일 같이 표시가 된다면,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고 계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AQ와 QI의 관계를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그룹이 되어 있다면,

ex)
키워드A       광고문구1
키워드B       광고문구2
키워드C

총 6개의 AQ가 계산이 됩니다.
각각의 AQ = A1, B1, C1, A2, B2, C2

그리고 2개의 QI가 나오구요.
광고문구1 (A1+B1+C1)
광고문구2 (A2+B2+C2)

그렇게해서 광고문구 아래에 표시되는
QI는 AQ의 합이 전일 데이터로 업데이트 되어 보여지는 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올리겠습니다.
이해가 되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

알고싶은신 내용이나, 질문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보내주세요.
(되도록이면 구체적으로요..)

"오버추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이런 질문은 대략 난감입니다..

날씨는 구질구질 하지만,
보람찬 하루들 보내십시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