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일반적 순서

2007.12.28 17:30

『조아』

조회수 12,218

댓글 8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의 일반적 순서입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때 반드시 기획서를 작성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은 마케팅을 진행하려 하는데 그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판단을 하고 싶으나, 무엇을 먼저 손대야 할지 모를때..

이러한 때 감안할 판단 항목들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올립니다.



1.마케팅 환경분석
- 외적환경
- 내적환경
- 요약분석

2.마케팅 상황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고객)분석
- 유통분석
- 가격분석
- 촉진분석
- 디자인 분석
- 요약분석

3.문제점 및 기회발견
- SWOT분석
- 요약분석(기회발견)

4.마케팅전략
- 마케팅목표(고객점유율)
- 고객세분화
- 세분고객분석
- 세분고객별 공략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촉진전략
- 유통전략
- 제품포지션 전략
- 제품컨셉 전략
- 요약전략

5.커뮤니케이션전략
- 광고전략
- 판촉전략
- 홍보전략
- 인적판매
- 요약전략

6.연간매출계획

7.마케팅예산계획

8.연간손익계획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찬찬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