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나 블로그를 하면서 본인이 판매하는 제품명을 당연히 키워드에 넣고 자주 사용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제목 중에서 별로 노출시키려는 의도도 없었던것들은 카페탭 1~2페이지에 오르곤 하는데(모바일은 2페이지 정도) 정작 노출시키려는 키워드는 PC에서도 2~3페이제에 위치해요.
특히 한단어짜리 단일키워드도 1페이지에 노출되는데 정작 노출시도를 한 2단어 이상 복합 키워드가 2~3페이지에 걸리니까 도무지 이해가 안되요.
정작 발행수가 그렇게 많은 키워드도 아닌데말이에요.
발행한 글의 갯수가 해당 키워드를 넣은 글이 가장 많기는 한데 이것이 문제였을까요?
블로그도 마찬가지구요.
여기저기 찾아본 글 중에서 전문적으로 한 분야의 글을 쓰는 블로그나 카페가 검색 노출된다고 하는 말이 있던데 정반대로 같은 분야의 글을 계속 쓰면 상업성으로 인식해서 순위가 밀린다는 말도 있고 어떤 말을 믿어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어요 ㅠ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