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파워링크 품질지수 올리기

2007.09.18 18:44

주아V6

조회수 6,321

댓글 7

네이버의 파워링크의 순위지수 시스템에 관하여
네이버 본사 마케팅담당직원도 잘 모르거나 노출을 꺼려합니다.

제가 올리는 글에 대해 몇몇분께서 오해하시는 것같은데요,
진입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까 해서 계속적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전문가 분들은 당연히 자신 나름대로의 응용법을 구사하셔야 겠죠. 곡해하지 마세요.

키워드 마케팅은 특성상 정확한 퍼센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키워드의 노출수, 클릭률, 구매전환율은 상품별, 키워드의 종류별, 그날의 날씨,
계절 등등에 의해 그 변화가 크므로 제가 보유한 자료마저 신뢰할 수 없기에
되도록 수치적인 계산은 삼가고 있습니다.
작년의 자료 또한 올해와 상당히 차이를 갖는게 키워드마케팅입니다.

본격적인 스킬에 대해서 저도 어느 정도 숨길 수밖에 없는 부분이 있는데요,
일단, 수치적인 부분을 폭넓게 쓰는 이유는 키워드에 따라서 클릭률, 구매전환율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며, 어떤 부분은 부탁으로 인해 알려 드릴 수 없는
부분도 상당수 있습니다.

일단, 몇가지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매칭 ; 제목 및 설명문구 두 부분의 키워드와의 매칭률

키워드의 볼드처리는 클릭률 상승에도 도움이 됨은 물론 순위지수 상승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클릭률의 상승 : 자가클릭은 다소 제살 깎아먹기처럼 보일 수 있으나
하위 랭크 후 자가클릭은 클릭률상승으로 이어지며, 이는 순위지수의 상승과
직결됩니다만, ip등 부정클릭으로 의심되거나 고의성 자가클릭으로 의심되어서는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됩니다.

3. 클릭률 좋은 그룹에 주요 키워드 끼워넣기

클릭률이 좋은 그룹에 속한 신규생성 키워드는 초기 순위지수가 높게 책정됩니다.
그룹 생성을 신경써서 잘 하여야 합니다.

4. 적절한 싯점에서 적절하고 약간은 타사와 대비되는 설명문구 작성, 변경

설명문구를 장기간 방치하는 것은 순위지수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보름~ 1달가량을 두고 주기적으로 설명문구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출 향상 및 순위지수에 도움이 됩니다.

5. 가장 중요한 결정적 스킬이긴 하나, 다섯번째는 제가 좀 입을 다물겠습니다..

저도 신비로운 부분이 하나쯤 있어야죠~ ^^


TIP => 클릭률은 좋으나 순위지수가 이유없이 상승하지 않는다면,
과감한 결단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뭐, 기본이라면 기본이랄까.. 하지만, 이마저도 잊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리는 글입니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