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 광고에 대한 현실과 기대치.

2007.01.25 00:10

이상호

조회수 3,566

댓글 9

요즘 키워드 광고 없어서는 안될 온라인 산업중 가장 성장속도가 빠르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자본 창업자들의 경우 키워드 광고의 필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고 솔직히

과잉경쟁으로 (네이버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던데 아직 현실로는 모르겠음) 다음 야후

엠파스 이렇게 4대 포탈사이트들은 TM마케팅을 통해서 광고주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봅

니다. 오늘 친구와 함께 광고이야기를 하다가 나눈 말이 있는데(여지껏 깨닫지 못하고 있

었음) 친구가 이런 말을 하더군요. 광고는 1000원을 넣든 10000원을 넣든 그이상 나오면

다행이라 생각하고 항상 마음가짐을 현상유지에서 신경써서 고정고객을 확보하는게 정답

이라고 하더군요. 10000원의 투자금이 있으면 광고를 하게되면 무조건 1000원이라도 더

뽑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였습니다.

추가적으로 그친구가 내게 그러더군요 1만원의 광고비 단가를 충분히 뽑지 못하더라도

내게 유입되고 노출을 통해서 100명의 유저가 방문했으면 그나마 2 3명이라도 내 회원을

만들수 있고 앞으로도 그 회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수 있다면 미래를 볼때 난 성공하고

있을거라고 하더군요. 물론 하루 2-3명의 회원가입이 되는건 아니고 그 회원들이 꼭 구매

전환률을 가지고 있는 회원이 아닐수 있지만 일딴 처음부터 시작하는 부분의 노출에 대해

서 조급함을 갖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삼성 LG SK 굴지의 대기업들의 광고 전략

이 일반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세뇌광고라 할수 있죠. 어딜가나 그 상표 그 마크 그 제품

많이 접하다보니 신용할수 있게 되는 것이고 만족하다보니 그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하다못해 만족 신뢰 신용 다 떠나서 브랜드만 보고도 구매하는 분들이 있

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상업성 광고를 무시못하는 실정이 되어있습니다.

온라인광고를 해보신 분이시라면 돈놓고 돈먹기라고 말하는 부분을 저는 이제 알것같네요

물론 돈놓고 못먹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광고를 할줄 아는 분이시라면 채계적으로 많은

세부적 부분을 따져서 분석해서 장점의 극대화 단점의 보완이라는 공식으로 더 발전해 나

갈꺼라고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많은 말을 적어서 죄송하지만 한가지만 알아두셨으면 하

는부분이 광고의 기대치를 너무 높게 잡지 마시고 광고효과를 많이 보시고 계신분들도

왜 잘되고 있는지 파악하셔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유저들을 이끌어서 효과를

더 볼수 있을것인가 생각하시고 효과를 못보시고 계신 분들은 어떤점으로 인해서 안되고

있는것인가 단점을 빨리 파악하셔서 보완하시면 언젠가는 이미지 회복과 동시에 광고효과

는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쉬운문제는 아닌거 알고있습니다. 말은 쉽겠지만 행하긴 어렵죠.

안주하는 자에겐 더 나은 미래는 없습니다. 더 낳아 질것도 없구요

항상 시대적 동향을 파악하셔서 지치지 말고 달리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건승하시고 건강챙기셔서 힘차게 달리실수 있었으면 합니다. ^^

ps : 냉정하게 들렸다면 죄송하고 너무 포괄적인 내용이라 이해하시기 어렵겠지만

현제 제가 가지고 있는 변화된 생각이라 몇자 적어봤습니다. ^^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