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많은 서비스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앞으로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와 공급이 줄지 않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검색영역에서도 동영상 영역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동영상을 잘 만들면 뭣하나요?! 소비자들이 클릭을 해주어야 그 콘텐츠도 의미가 있겠죠?
소비자들이 검색을 했을 때 검색결과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요소는 바로 썸네일입니다. 썸네일이란 콘텐츠를 대표하는 이미지며 동영상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말하는데요. 일부 서비스에서는 별도로 제작한 이미지를 썸네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는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컷을 나누어줘 썸네일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작지만 큰 차이! 네이버 검색이 알려준 클릭하고 싶은 동영상 썸네일 설정 팁을 전해드릴게요!
클릭하고 싶은 네이버 동영상 썸네일 설정 팁!
1. 썸네일은 제목과 관련된 이미지로 설정해주세요.
동영상 검색 결과는 썸네일과 제목이 노출됩니다. 따라서 썸네일과 제목을 맞춰 설정해주세요.
2. 썸네일에 텍스트는 최소한으로 사용해주세요.
썸네일에 텍스트가 과도하게 삽입된 경우 이미지를 통한 직관적인 정보 전달이 어렵습니다.
3. 텍스트, 이미지가 잘 보이도록 신경 써 주세요.
재생 버튼, 재생시간 등에 이미지가 가려지면 사용자는 내용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4.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를 썸네일로 설정해주세요.
품질이 좋지 못한 이미지를 썸네일로 사용하면 다른 검색 결과보다 경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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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썸네일 설정 팁은 페이스북에서 혹은 유튜브에도 콘텐츠를 올릴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인 것 같습니다. 작은 차이가 소비자의 선택을 부르지 않을까요?^^ 그럼 오늘도 대박 나는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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