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초보라면 클릭! 헷갈리는 페이스북 광고용어 정리!

2016.12.14 18:30

영자보스

조회수 8,725

댓글 20

자자~ 우리 보스님들 중에 이제 막 페이스북 광고에 진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페이스북 광고, 그냥 돌리면 될 줄 알았는데... 어찌저찌해서 광고는 돌렸는데... 이런, 새로운 보고서라는 장벽이 눈 앞에 나타나 머리 많이 아프셨죠?

 

이거 기존의 광고들과 용어부터 다르고, 페이스북의 보고서 항목은 볼 것과 중요한게 왜 이렇게 많은지...페이스북 정말 멋져부렁....( ͡° ͜ʖ ͡° )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헷갈리는 페이스북 광고 용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댓추스공 (무슨 뜻 일까요~?) 부탁드릴게욬ㅋㅋ

 

 

 

 

  

 

 

  

 

 

 

 

 

 

 

 

1. CPC(링크) 

앱 설치 클릭, 오프사이트 동영상 조회, 다른 웹사이트로의 행동 유도 버튼 클릭 등 페이스북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 클릭 당 비용. 계산방법 ↑ (페이스북은 외부링크도 다 감지해낸답니다ㅎㄷㄷ)

 

2. CPC(전체)

웹사이트,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댓글, 이벤트 응답 등 광고 전체 클릭수에 대한 클릭당 비용. 계산방법 ↑

 

3. CPM 

1,000회 노출을 확보하기 위해서 지불한 평균 비용. 계산방법 ↑

 

4. 예산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

 

5. 지출

선택한 기간 동안 지출한 총 금액. 실제로 지불할 금액. (예산과 헷갈리지 마세용~)

 

6. 노출위치

페이스북의 모바일 뉴스피드, 데스크톱 뉴스피드, 오른쪽 칼럼, 인스타그램 및 타겟 네트워크 등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

 

7. 타겟 네트워크

웹사이트, 앱, 동영상 및 인스턴트 아티클 등 페이스북 외 사이트에 광고가 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페이스북의 네트워크 체계. (현재는 오디언스 네트워크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8. 유사타겟

광고주가 지정한 광고 타겟과 유사한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타겟 유형

 

9. 노출수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광고가 노출 된 횟수

 

10. 도달수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의 수, 한사람에게 여러 번 노출될 수 있으므로 도달수는 노출수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카드뉴스] 당신에게 딱 필요한 정보! 앱순위 분석 사이트 5선 → http://www.i-boss.co.kr/ab-5432-33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달콤크렌베리님 외 2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