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글로벌 이용자수가 15억 명을 넘어섰고(틱톡+더우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같은 기존 콘텐츠 플랫폼들 또한 숏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숏폼은 Z세대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연령이 즐기는 주류 콘텐츠로 자리잡았는데요, 성공적인 숏폼 마케팅을 위해서는 어떤 콘텐츠 전략이 필요할까요?
메조미디어의 <2022년 숏폼 콘텐츠 마케팅 리포트>를 통해 숏폼 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전망을 알아보세요!
INDEX
PART 01. 숏폼 마케팅 시장 현황
- 틱톡 이용자 수 15억 명 시대
- Z세대가 견인한 숏폼의 성장
- Z세대를 넘어 전 연령으로 확산되는 숏폼 트렌드
- 중요한 소비자 접점으로 부상한 숏폼 채널
- 숏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플랫폼 기업들
- 주요 숏폼 플랫폼 : 틱톡, 쇼츠, 릴스
- 숏폼 마케팅 핵심 포인트 1, 2
PART 02. 숏폼 콘텐츠 마케팅 전략
- 성공적인 숏폼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문법
- 유형 1, 2, 3, 4, 5
PART 03. 숏폼 마케팅 전망
- 커머스와 결합하는 숏폼 콘텐츠
- 발견형 소비를 완성하는 숏폼 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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