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과 ESG가 세간의 화두인 요즘! 뷰티업계에서 클린뷰티와 비건웨어를 적극적으로 밀고 있다고 해요. 막내운영자도 뷰티 관련 제품을 살 때 눈여겨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
뷰스컴퍼니의 <8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총평]
파워팩: 클린뷰티
온라인 : 온라인몰 여전히 '리뷰'퀄리티 강화에 주력
오프라인 : 7월대비 '수분'이 강조된 구성
[온라인]
<주관 신상>
- 온라인몰 '신상'탭에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주관신상 구좌
- 매주 주관적인 관점 4가지로 신상을 소개함 (쇼호스트, 올영 엠디, 브랜드 BM, 올영 리뷰어)
<탑리뷰언서 탄생>
- 탑리뷰어 들을 대표하는 '탑리뷰언서' 등장
- 리뷰 문화를 이끄는 올영 인플루언서 100명으로 선정
- 올영 내에 활동하는 리뷰어들을 외부로 확장하기 위한 케이스로 보임
<쿤달X네고왕>
- 1달 전 진행한 네고왕 타이틀을 그대로 이어서 올영 기획전에 적용
<빌리엔젤이 올영에도 런칭!>
- 케이크맛집 빌리엔젤이 올영에 런칭
- 올영 취급 상품의 스펙트럼이 점차 확대 되는 중...
<제2의 힌스? : 무지개멘션>
- 무지개멘션 브랜드 신규 입점
- 제 2의 힌스 브랜드 기대감
[오프라인]
<클리오> 비건웨어
- 헬시글로우 쿠션 & 컨실러 신상 런칭
- '비건웨어' 브랜드관 새로 개설 : 지금껏 브랜드 산하 '라인'을 따로 브랜드관을 개설한 케이스는 처음으로 보임
- 기존 사랑받던 클리오 제품과 비건라인을 구별하여 마케팅 다각화의 목표로 보임
<데이지크>
- 알고보니 비건 : 비건의 편견을 깨는 메세지
- 피치스퀴즈 라인 단독 에디션 판매 : 갓 짜낸 복숭아 과즙의 싱그러움을 전체적으로 잘 표현한 것으로 보임
<직관적인 키워드 모음>
- 케이트 : #마스크단짝파데
- 바닐라코 : #바르는포토샵 #필터효과
- 코스노리 : 200만의 선택 원조 톤업크림, #1등비건톤업
<토리든> 새롭게 등장한 인사이트크루's pick
- 클린뷰티 파워팩 진행 브랜드
- 인사이트 크루 픽: 까다로운 시선으로 제품을 분석하는 올리브영 매장 구성원 15인
=> 토리든 브랜드를 첫 시작으로 타 브랜드에서도 활용할 것으로 예상
- 3년 연속 1위 수분자신감 토리든 : 각 세부 5개 제품에도 공통적인 '수분'을 활용하여 키워드 구성
#수분결닦토 #속당김세럼 #시원진정크림 #속촉크림 #수분쿨링패드
<셀퓨전씨>
- 1+1을 잇는 1+1+1 트리플 기획 등장
<비플레인> 레오제이 공도 개발 '녹두 모공팩'
- 녹두 클렌징폼 : 1+1
- 녹두 클렌징 오일 : 녹두 세안밴드 증정
- 녹두 모공팩 : 레오제이 공동개발 & 라이브 진행 & 빠른 소진 기록
<아벤느>수분진정 촉촉박사
- 촉촉박사 : 척척박사 워딩 디벨롭
- QR코드 통해 고퀄리티 상세페이지 확인 가능 : 아쿠아 바이옴의 스토리텔링을 가독성있게 연출
<팝업: 뉴트로지나>
- 기존 뉴트로지나 클폼에서 9배 더 순해진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 강조
- 99% 저자극 딥클린
<루톤> 여성의 두피를 깨우다
- QR코드 -> 카카오 채널 안내사항 연결
- 여성 두피 맞춤형 관리로 강조
<에스네이처> 수분천재크림
- 천재 키워드 활용
- 뿌리는 진정토너 : 직관적인 키워드
<프리메라>
: 맨인더핑크 라인 출시/ 맨즈케어에서도 100시간 보습! / 새로운 올인원클렌저 등장
- 여성보다 더 꼼꼼한 수분케어 & 근본적 장벽 강화가 필요한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 압도적인 100시간 보습 : 올인원 젤크림
- 기존 클렌징 기능 + 쉐이빙폼 기능 추가 : 올인원클렌저 출시
:3초 붙이는 속옷 습관 / 속옷에도 등장한 '3초' / 테이핑브라 올영 진입
- 니플브라 -> 3초 붙이는 속옷 습관으로 직관적 표기 / 피부톤별 선택 가능
- 테이핑 브라 카테고리 신규 진입 : 언더붑 등의 패션영향으로 보임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