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앱은?

2022.09.13 09:03

막내운영자

좋아요 20

조회수 1,295

댓글 11

지난 8월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 오늘의 집, 지그재그, 무신사 순

1020세대는 패션 전문몰 앱, 3040세대는 인테리어 및 식품 전문몰 앱 이용 활발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지난 한 달 동안 638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오늘의 집 453만 명, 지그재그 381만 명, 무신사 356만 명, 마켓컬리 323만 명, 올리브영 300만 명, 브랜디 170만 명, 아이디어스 155만 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달랐다.



10대는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브랜디, 올리브영, 오늘의 집,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전문몰 앱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 20대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올리브영, 오늘의 집, 브랜디,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및 뷰티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30대는 에이블리, 오늘의 집,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브랜디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40대는 오늘의 집, 에이블리,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퀸잇, 아이디어스 순으로 인테리어 및 식품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50대 이상은 오늘의 집, 퀸잇, 마켓컬리, 에이블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순으로 4050 여성패션 전문몰 앱인 퀸잇이 상위를 차지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전문몰 앱을 대상으로 지난 8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전문몰 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고 밝혔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emi3227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