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포그래픽] 쿠키없는 미래, 마케터는 무엇을 활용할까?

2022.05.12 08:4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809

댓글 1

디지털 마케터에게 가장 현안은 더이상 쿠키를 활용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실제로 2021년 10월 사피오 리서치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마케팅 의사 결정자의 86%가 타사 쿠키에 어느 정도 의존했다.

그렇가면 쿠키 없는 미래에 대비해서, 마케터들은 무엇을 활용하고 있을까? 당연코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마케터의 36%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 중 고객 구매 기록이 가장 귀중한 데이터 소스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32%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 31%는 웹 사이트 등록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CMR/콜센터 기록, 로열티 프로그램, 모바일 앱 사용, 서베이 응답자를 각각 26% 중요한 요소라고 꼽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