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서베이, 코로나19 이후 최근 2년 소비 트렌드 발표... 온라인 그리고 50대

2022.03.25 09:13

cookiman

좋아요 6

조회수 1,167

댓글 0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을 맞은 올해, 오픈서베이가 대한민국 소비 생활의 트렌드를 분석했다.

오픈서베이는 지난 24일 ‘Buy: 온라인 유통 성장이 가져온 새로운 일상’ 웨비나를 통해 2021년 큰 폭으로 성장한 브랜드를 각각 결제자 수와 결제 횟수로 나누어 발표했다. 결제자 수는 브랜드 이용자 수의 증감을 살펴보는 지표, 결제 건수는 이용자의 충성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두 지표 모두 Top 10 브랜드 중 절반 이상이 온라인 유통 서비스라는 것이다. 이는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되었음을 시사한다.

특히 결제자 수를 기준으로 가장 큰 성장을 보여준 온라인 유통 서비스는 ‘마켓컬리’로 전년 대비 57.01%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그다음은 ‘배달의민족’으로 28.14%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또한 ‘오늘의집’은 결제 건수 기준 34.28% 성장을 나타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