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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카피만 살짝 바꿔도, 시니어 타깃의 반응이 달라진다

2021.09.28 09:37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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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업계 최초로 출범한 TBWA코리아의 시니어 타깃 전문 랩 ‘TBWA 시니어랩(TBWA Senior Lab)’은 강력한 소비 주체로 부상한 시니어 세대를 ‘A세대’로 새롭게 정의하고, 시니어 타깃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TBWA 시니어랩은 최근 기존 시니어 타깃 영상 광고를 재구성해 5064 남녀를 대상으로 ‘광고 메시지 비교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시니어 소비자의 전반적인 브랜드 선호도 개선에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를 도출했다. 

해당 조사를 위해 TBWA 시니어랩은 의료가전, 화장품, 통신, 식품, 금융, 자동차, 소형가전, 의약품 등 8개 카테고리 내 기존 시니어 타깃 영상 광고 9종을 선정하고, 지난해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와 제시한 A세대 특성 키워드 ‘7A’ ▲Ageless, ▲Accomplished, ▲Autonomous, ▲Attractive in my own way, ▲Alive, ▲Admired, ▲Advanced를 기반으로 각 광고의 메시지를 재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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