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edia Insight] 2021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2021.08.20 08:4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978

댓글 0

상반기, 경기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를 통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20년 -3.3%에서 20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털 전환을 이뤄 비대면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백신 보급 및 접종이 빠르게 이뤄지는 등 코로나 이전의 일상생활 정상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 지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국내 소비자 심리 지수(그래프1)는 지난 3월을 기점으로 과거 경기 대비 호전 기준 지수인 100을 상회하고 있어, 소비자 소비 활동 회복에 따른 광고시장에 긍정적 전망을 기대하게 했다.

2021년 광고시장의 낙관적 전망은 한국방송광고공사가 발표한 광고경기전망지수(KAI, 그래프2)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경기 전망 지수와 동향 지수 모두 2021년 2월을 기점으로 전월 대비 긍정적으로 나타났고, 3월부터는 광고 집행 전망(전망지수)보다 많은 광고비 집행(동향지수)이 이뤄지고 있어 광고시장이 기대했던 것 보다 더 긍정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