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한국사람들, 문화콘텐츠를 통해 웃음과 슬픔을 느끼고, 표출해

2021.08.19 08:45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964

댓글 0

 최근 사람들이 다양한 감정을 느끼면서 살고 있는지를 살펴본 결과, 요즘 들어 울어봤거나 화를 내 본 경험이 부쩍 많아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우선 전체 응답자의 87.7%가 최근 ‘웃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조사와 큰 차이가 없는(16년 90.6%→18년 84.4%→21년 87.7%) 결과로, 상대적으로 30대의 웃어본 경험(20대 89.6%, 30대 92.8%, 40대 86.8%, 50대 81.6%)이 많은 편이었다.

최근 사람들의 웃어본 경험은 주로 예능 프로그램(68.6%, 중복응답)과 드라마 및 영화(59.7%)에 의한 경우가 많은 모습이었다. 가족과 친구, 동료와 대화를 하다가 웃은 적(55.4%)도 많지만, 그보다는 TV프로그램과 영화를 보면서 웃게 되는 경험이 더욱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책과 만화를 보거나(33.2%), 음악을 듣다가(33.1%) 웃어 본 경험도 적지 않아, 대체로 ‘문화콘텐츠’가 사람들의 웃음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그에 비해 자신의 일로 인해 웃어본 경험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