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나와 타인의 ‘취향’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개인의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존중을 받아야 한다는 인식이 뚜렷하지만, 실제로는 한국사회에서 모든 종류의 취향이 존중되고 수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보여졌다. 그래서인지 개인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려는 태도가 옅어지고 있었으며, 남들과 취향을 차별화하기보다는 자신의 취향을 있는 그대로 ‘존중’ 받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