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조미디어, 여름 시즌 디지털 트렌드 분석자료 발표

2021.07.15 08:36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660

댓글 2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공식채널을 통해 ‘여름 시즌 디지털 트렌드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데이터로 본 여름 디지털 시장 △여름 시즌 디지털 트렌드 분석(휴가,여행) △여름 시즌 디지털 트렌드 분석(방학,교육) △여름 시즌 디지털 트렌드 분석(타겟 매체 제안) 등 4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올 여름 디지털 매체 시장을 분석하고 타겟 매체를 제안했다.

 

데이터로 본 여름 디지털 시장 – 광고비, 결제금액, 트래픽으로 본 여름 시즌 트렌드

여름은 전통적인 광고 시장에서는 비수기라는 인식이 있으나 월간 추이로 볼 때 7월을 기점으로 동영상, PC DA, 모바일DA의 광고비가 증가한다고 분석했다. 연간 전체로 보면 11~12월에 가장 많은 광고비가 집중되지만, 특히 게임, 식음료, 금융 업종은 1년중 7~8월에 가장 많은 광고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2020년 여름 소비 트렌드로는 코로나 19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여행, 보험, 외식 업종의 결제금액은 2019년 여름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7~8월 쇼핑과 배달 관련 서비스 결제 금액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여름 시즌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행태로는 모바일과 PC가 정반대의 사용 행태를 보였다. 모바일의 경우 평월 대비 8월에 게임, 동영상,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용량이 증가했지만, PC의 경우 평월 대비 8월에 사용량이 감소했으며 이는 기관, 금융, 비즈니스 업종에서 8월 휴가철 근무일수의 감소 및 여행, 전자상거래 업종의 7월의 증가분에 대한 기저효과로 분석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