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 MZ세대 온라인 영상 시청 트렌드 보고서... 유튜브, 트위치 그리고 틱톡의 시청 특징

2021.07.13 17:43

막내운영자

좋아요 4

조회수 829

댓글 2

Z세대에게 1인 크리에이터 영상은 ‘일상 그 자체’

1인 크리에이터 영상 고를 때 ‘섬네일’이 가장 중요한 Z세대

Z세대에게 ‘영상 댓글 확인’은 필수… 영상을 즐기는 제2의 방법


최근 유튜브, 트위치, 틱톡 등 온라인 영상 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 영상은 TV 프로그램에 견줄 정도로 전 국민이 즐겨보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그중에서도 특히 Z세대(1996~2006년 출생자)는 후기 밀레니얼(1989~1995년 출생자)과 전기 밀레니얼(1981~1988년 출생자)과 비교했을 때 더욱 많이 시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MZ세대의 1인 크리에이터 영상 이용 행태 및 인식을 확인한 후, Z세대를 중심으로 주목할 만한 인사이트를 분석한 ‘2021 MZ세대 온라인 영상 시청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