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ccount Action] 3월 경쟁PT 시장, 연초부터 지속적인 활황세 이어져

2021.04.12 08:39

cookiman

좋아요 4

조회수 807

댓글 1

계속 말해왔던 1분기 ‘PT 집중’은 현실로 다가왔다. 조직변동과 경영계획 등을 통해 대비한 곳은 어느 정도 효과를 보았을까? 물론 사전 인지하고 있거나, 준비작업 및 충분한 재원확보 등 경쟁PT를 완벽하게 대비하기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이렇게 PT시장이 활발할 때 어느 정도의 성과를 창출해야만 한 해를 무사히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4월초 현재 1분기를 정리해 보면, 전반적으로 PT는 전년대비 규모로는 두 자리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건수는 약간 감소했지만, PT건당 규모는 중대형 광고주가 많이 늘었다는 광고계의 시각이다. (그렇지만 건수가 감소했다고 할 수 없다. 또 하나의 PT시장인 디지털부문에서 상당한 증가세가 있었을 것이라는 특히 디지털광고회사들의 중론이기 때문이다.) 3월초 까지만 해도 올 경쟁PT 동향을 봤을 때, 광고시장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들을 많이 나타내고 있었으며(다만 광고비 집행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현실적으로도 그 규모는 어느 정도 늘어나는 분위기를 체감하고 있다고 한다. 1월에서 2월까지는 대폭 증가, 3월에는 2월 대비 소폭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전년대비 양호한 증가세를 보인 것만은 틀림이 없는 듯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