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오드컨셉, AI 추천 기술 고도화

2021.03.31 11:21

막내운영자

좋아요 6

조회수 229

댓글 4

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은 지난해 말부터 개인화 기능을 더욱 고도화한 픽셀(PXL)을 패션 이커머스에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픽셀은 상품 콘텐츠 자체를 AI로 분석해 소비자 개개인이 찾고 있는 스타일의 상품을 맞춤 추천하는 서비스다.


기존 픽셀은 소비자가 관심을 보인 단일의 상품 콘텐츠를 분석해 맞춤 추천이 이뤄졌다. 이번에 고도화된 픽셀은 소비자가 특정 상황에서 관심을 보인 복수의 상품 콘텐츠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취향을 분석한 뒤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고도화된 픽셀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을 비롯해 다양한 패션 이커머스를 통해 제공하기 시작했다.



발란은 이용자 개인의 기호가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발란은 오드컨셉과 함께 PXL 서비스를 고도화해 발란 플랫폼을 방문한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발란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드컨셉과의 협업을 지속한다.


송수현 발란 CTO는 “개인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에서는 오드컨셉의 픽셀이 기술적으로 고도화된 것으로 판단했다”며 “오드컨셉과 협업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드컨셉 전승엽 사업개발본부장은 “개인화 서비스는 무엇보다 옷을 구매하는 소비자 개개인별로 기호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며 “픽셀은 그 부분에서 가장 앞서 있지만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온라인 쇼핑 시간 제로 시대’라는 새로운 온라인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