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2020년은 여러가지 혼란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2021년에 마케터, 특히 B2C 마케터는 무엇을 할까? B2C 마케터들은 신규 고객 확보에 투자하기보다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유지하고, 이들 소비자로부터 반복 구매를 장려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충성도와 유지 마케팅의 상당한 상승
마케팅다이브에 따르면, 포레스터 리서치는 2021년 기업 대 소비자(B2C) 마케터들이 로열티 및 유지 마케팅에 대한 지출을 15% 늘리는 한편 제품 또는 성과 기반 마케팅을 줄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객 유지에 초점을 맞추면서 이메일이나 모바일 메시징과 같은 직접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받는 마케팅 메시지가 40% 증가할 것이라고 포레스터는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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