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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대유행 속에서 선전하고 있는 D2C 뷰티 브랜드

2020.10.03 09:45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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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업 산업은 일반적으로 불황기에 탄력적이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이러한 수직적 현상이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재택 근무, 마스크 의무화 등으로 사람들은 과거 불황 때와는 다른 화장품을 우선시하고 있다.

미디어레이더에 따르면, 메이크업을 위한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D2C(Direct-to-Consumer) 브랜드가 특히 선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화장품 판매가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에, 소비자들은 대부분의 화장품을 매장에서 구입했다. 코로나19 위기 이전에 뷰티 제품 구매의 약 85%가 직접 구입됐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로 쇼핑 패턴을 좁혀도 그들의 60%가 매장에서 메이크업하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매장이 폐쇄되고, 매장에서 메이크업을 시도하지 못하는 사이에서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있다. 구매가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다. 지난 3월 전체 메이크업 판매가 빠르게 감소했지만 온라인 판매는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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