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셜 미디어,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고객 만족도 하락

2020.08.08 12:50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982

댓글 0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미국 고객만족지수(ACSI)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트위터, 유튜브 등이 1%에서 4%까지 하락하는 등 소셜미디어 이용 만족도는 올해 100점 만점에 70점으로 2.8% 떨어졌다. 반면 페이스북, 스냅챗, 텀블러는 1% ~ 3% 올랐다.

페이스북은 2% 향상된 64점으로 핀터레스트(77), 유튜브(75), 스냅챗(72), 인스타그램(71), 트위터(68), 텀블러(66) 보다 2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은 ACSI가 2015년 소비자 조사를 시작한 이후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소셜미디어 앱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2019년 80점에서 올해 81점으로 1점 상승하는 등 안정적이었고, 신뢰도 평가도 79점으로 1점 상승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는 ACSI 조사항목 중 개인정보 보호(69개), 광고 횟수(69개), 콘텐츠 관련성(71개)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가장 나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