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와 무용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면에서 공통점이 있어요, 한국무용가 황은진

2020.07.03 09:3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52

댓글 0

광고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는 변화와 확장을 계속 하고 있다. 기존의 광고 못지 않게 새로운 유튜브나 인플루언스 마케팅도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놓칠 수 없는 분야이다. 매드타임스는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는 물론, 셀럽 그리고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어가는 전문가 등을 소개한다.

첫번째로 제46회 춘향 국악대전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며, 한국 무용의 맥을 이어가는 촉망받는 예술가 황은진을 소개한다. 황은진은 최근 클라랑스 화장품의 클라랑스 피플로 선정, 인플루언서로도 활동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숙명여대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하고 현재는 공연예술경영학 박사과정을 준비 중인 한국무용수 황은진 입니다. 중학교때 부터 무용을 시작했고 국립국악원 단원을 거쳐 지금은 개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7월 12일에 공연을 준비하고 계시는데요.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슬럼프나 고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관객들은 무대 위에서의 모습만을 기억하지만 실제로 무용을 준비하는 입장에선 동작 하나하나를 연습하고 안무를 맞춰가는 준비과정에 더 애를 썼던 기억이 납니다. 머릿 속으로는 그려보는 공연에 대한 저만의 기대치가 있는데 실제 몸으로 표현되지 않을 때 특히 어려움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전 그럴 때마다 과감히 휴식을 취하며 한 템포 쉬었다 갑니다. 공연과는 전혀 다른 장르의 음악을 듣거나, 한번 웃을 수 있는 유쾌한 콘텐츠 등을 찾아보면서 잠시 힘들었던 순간을 잊고 새로운 기분으로 다시 공연을 준비하곤 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