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EM러시,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국내 이커머스 산업 트렌드 변화 발표

2020.04.23 14:21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65

댓글 0

출처 SEM러시 블로그
출처 SEM러시 블로그

통합형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SEM러시(SEMrush)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국내 이커머스 기업 23개사의 온라인 검색량 및 웹사이트 트래픽의 변화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체 온라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으며, ‘쿠팡’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트래픽은 전월인 2월에 비해 약 2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3월 전체 트래픽은 ‘G마켓’이 가장 높았다.

SEM러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검색량 및 트래픽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이커머스 기업23개사의 검색량과 트래픽 데이터를 집계 및 분석했다.

최근 코로나19가 팬데믹(세계적 전염병)으로 대유행하면서 국내 산업이 큰 타격을 받았음에도 이커머스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9618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5%(2조3545억 원) 늘었다. 또한,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1436억 원으로 31.1% 증가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