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급변하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시장,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

2020.02.24 09:29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16

댓글 0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는 최근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와 OTT 서비스 이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와 OTT 서비스 이용 여부와 주 이용매체에 대해 조사, 분석했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분석


우선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작년 10명 중 3명은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비율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는 동영상/영화, 음악, 게임 순으로 이용자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6년 대비 2019년 기준 온라인 뉴스/잡지/E-book, 동영상/영화의 이용자 비율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