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디지털 마케팅 동향과 전망을 담은 '2020 디지털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어도비는 지난 10여년간 총 7만 5,000여 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보고서에는 마케팅, 광고, e커머스, 크리에이티브, IT전문가 등 1만 3,000여 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한국 어도비 최기영 대표는 "많은 기업이 제품이나 가격 경쟁력 보다는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동향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 발표하는 보고서는 이러한 변화를 소개하는 것으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이 소비자 경험 관리(CXM)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공유한다"고 말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