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배치...인플루언서 검색 연내 선봬
카카오,카톡 ‘더보기’ 확대...내달 메일 등 업무영역 추가
페북은 동영상 '워치' 서비스
현재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은 구글의 유튜브다. 유튜브는 지난 8월 기준 한국인이 한 달 동안 총 460억분을 사용했다.
네이버는 모바일 첫 화면을 개편하면서 웨스트랩(왼쪽으로 넘긴 화면)에 쇼핑을 배치했고, 연내 '인플루언서 검색'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도 더보기 내에서 일상 생활은 물론 카카오톡에서 메일 등 '업무'까지 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다. 페이스북도 유튜브에 맞대응하는 동영상 서비스 '워치'를 지난해 전세계에 동시 선보인 뒤 사용자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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