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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일 클리핑] 동원참치 광고영상, 온라인서 2000만회 돌파...유튜브 리더보드 선정 외

2019.09.02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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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원참치 광고영상, 온라인서 2000만회 돌파...유튜브 리더보드 선정

구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순위 구분 없이 선정한다. 동원참치 광고영상은 공개 한 달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2019년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광고영상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2. 국내 이용자 넷플릭스 4.4배↑, 틱톡 2.1배↑

넷플릭스 국내 이용자가 1년새 4.4배 늘어나는 등 외국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국내 시장 장악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틱톡 등 3대 외국계 OTT의 7월 순이용자 수는 약 2,998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403만명(15.5%) 늘어났다.

 


 

3. 유튜버 꿈나무 키운다...정부 내년 17억 투입 1인 미디어 육성

정부가 '유튜버' 또는 '크리에이터'로 불리는 1인 미디어 산업을 키우기 위해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발굴에서 해외진출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선다.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4. 대형마트 자율포장대 사라진다

앞으로 대형마트에서 포장용으로 쓰던 빈 종이상자와 테이프가 사라진다. 환경부는 오늘 4개 대형마트와 장바구니 사용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2~3개월 홍보 기간을 거친 뒤 자율포장대를 없애기로 했다. 환경부가 지난해 4월부터 대형마트에서 1회용 비닐봉지와 과대 포장 없는 점포를 운영한 결과 비닐 사용량은 1년만에 38% 감소했다.

 


 

5. 뺏고 뺏기는 新유통전쟁

쿠팡 등 국내 e커머스(전자상거래)는 작년부터 신선식품 판매를 급격히 늘렸다. 신선식품은 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최후의 보루'로 여기는 영역이었다. 전문가들은 “신선식품은 e커머스가 하기 힘들다”고 했다. 하지만 보루는 쉽게 무너졌다. 새벽배송을 앞세운 쿠팡, 마켓컬리의 공세에 마트는 밀렸다.

 


 

6. 배달의민족, 배달음식 운영 노하우 담은 '우아한사장님' 발간

배달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외식업 정보를 다루는 오프라인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을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업계 1위인 배민이 9년 동안 축적해 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달 영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총정리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고 배민 관계자는 설명했다.

 


 

7. 국내 최대 가구 전시회 '코펀 2019' 개막

국내 최대 가구 전시회인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2019'(KOFURN·코펀)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한·아세안센터관을 설치해 인도네시아·싱가포르·태국 등 아세안 8개국 가구 업체들의 문화와 특색이 묻어나는 디자인의 천연 소재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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