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올해 소비 키워드, 나 중심의 가치소비 포미(For Me)

2019.06.04 18:16

김매니저

좋아요 1

조회수 1,636

댓글 1



"남 신경 안쓰고 혼자가 편하니까" 

"혼자 원하는 것을 즐기는 거 자체가 힐링이에요"

올해의 주요 소비 트렌드는 '나' 중심의 행복한 가치소비가 시장 전반에 확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1인가구는 자신의 발전된 삶을 위한 취미·해외여행 등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욜로(YOLO), 2018년 소확행 트렌드가 올해에는 경쟁과 저성장의 그늘에서 나타난 박탈감·자존감을 상쇄하기 위해 스스로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다. 따라서 가격대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소비하는 '가심비'를 넘어, 가격에 상관없이 ‘나’만의 만족을 추구하는 '포미(For Me)' '나심비' 등의 가치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가치 소비의 확산은 제품뿐 아니라 경험 소비라는 형태로 이어져 최근 가죽 명함 지갑 만들기, 마카롱 만들기, 수제맥주 만들기 등 제한된 시간 내에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에 대한 소비를 증가시키고 있다. 또 나에게 맞는 경험과 취미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도 확대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1인 가구수는 2017년 기준 561만가구로 전체의 28.5%에 달하며 주요 소비주체로 전환되며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이 증가되고 있다. 



BC카드 2019년 34세 이하 1인가구 소비트렌드 조사(사진=BC카드)


BC카드가 닐슨코리아와 함께 지난해 9월 34세 이하 1인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향후 소비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소비영역으로 생활 필수품목(식비, 의류비 등)을 제외하고 취미·문화생활(22.4%)과 해외여행(22.4%)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조사 결과 1인가구는 지금보다 작고(Small), 똑똑한(Smart) 제품을 찾으며 자신을 위해(Selfish) 소비하고 편의성을 중시한다. 특히 자신의 발전과 향상된 삶을 위한 취미·문화생활, 해외여행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9436)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모카스타우트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