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월 29일 클리핑] 네이버 웹인증으로 애드포스트 변환된 영수증 발행 외

2019.05.29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

조회수 1,317

댓글 0

1. 네이버 '웹인증'으로 애드포스트 변환된 영수증 발행

네이버가 애드포스트 회원의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식을 웹 인증으로 바꿨다. 회원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후속 조치에 따른 것이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회원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내려 받도록 웹 인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이달 중순부터 시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웹 인증 방식 제공은 사고 이후 네이버 후속 조치에 따라 실시된 것이다. 네이버는 당시 "피해보상안과 원천징수영수증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2. 페이스북, 미국 대선 앞두고 직원에 정치광고 유치 수수료 중단

페이스북이 2020년 미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정치광고 유치에 대한 수수료 지급을 중단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20 대선을 앞두고 선거운동에 대한 대응 전략을 손질한 것으로 WSJ은 풀이했다. 페이스북의 새 접근법은 선거운동 광고와 관련해 직원들이 '많을수록 좋다'는 전략에 매달리도록 하는 인센티브(장려금)를 없애기 위한 것이다. 영업사원들은 더 이상 수주 목표를 채우거나 초과 달성했는지를 근거로 보수를 받지 않는다.

 


 

3. 쿠팡, 작년 대비 사용자 52% 증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4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쇼핑앱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4월 한 달 1,066만 명이 이용했다. 특히 쿠팡은 작년 4월 701만 명에서 올 4월에는 1,066만 명으로 52% 성장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3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4. 카카오페이, 금융내역 통합조회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는 28일 핀테크 스타트업인 뱅크샐러드 자산관리 서비스와 유사한 금융내역 '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합조회는 카카오페이 내에서 다른 금융 기관의 데이터를 연동해 통합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로 최초 1회 본인 인증으로 카카오페이 내에서 금융 자산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측은 뱅크샐러드 등 다른 자산관리 서비스와의 차별점에 대해 '카카오페이 데이터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5. 페이코 데이터사업 본궤도 오르다

NHN페이코(PAYCO)의 데이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최근 회사가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실증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금융·비금융을 아우르는 데이터 융합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NHN페이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 금융 분야 사업자로 선정됐다. 마이데이터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본인정보를 적극 관리·활용하는 과정으로, 기업의 데이터 독점 해소를 통한 혁신 서비스 창출이 가능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분야다.

 


 

6. 넷플릭스 불공정약관 유지

넷플릭스가 준거법을 국내법으로 변경한 이후에도 국내 소비자에게 불리한 이용 약관을 유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넷플릭스 이용 약관에 따르면 넷플릭스 이용자가 급증,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넷플릭스는 책임지지 않는다. 국내 소비자는 넷플릭스를 상대로 배상 청구도 하지 못하게 돼 있다. 법조계는 넷플릭스 이용 약관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약관법) 위반 소지가 충분한 것으로 지적하고 있다.

 


 

7. 구글, 핀란드 데이터센터 확장에 8천억원 투자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구글은 27일(현지시간) 이메일 성명을 통해 핀란드 하미나 지역 데이터센터 확장에 6억 유로(약 7천961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핀란드 데이터센터 확장은 구글이 클라우드 기반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디아'를 새로 출시하면서 추가적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수요가 생긴 데 따른 것이다. 구글은 내년 초 서울에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