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 흔히 듣는 말이 있다. "RFP(Request for Proposal, 제안 요청서)의 수준이 곧 클라이언트의 수준이다." 이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좋은 RFP는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목표가 명확하다. 클라이언트가 브랜드 전략을 깊이 고민하고 있으며, 에이전시가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한다. 반면, 나쁜 RFP는 전략적 사고 없이 '그럴듯한 뭔가'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흔히 듣는 말이 있다. "RFP(Request for Proposal, 제안 요청서)의 수준이 곧 클라이언트의 수준이다." 이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좋은 RFP는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목표가 명확하다. 클라이언트가 브랜드 전략을 깊이 고민하고 있으며, 에이전시가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한다. 반면, 나쁜 RFP는 전략적 사고 없이 '그럴듯한 뭔가'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
무신사 글로벌 전략, 핵심만 쏙 정리했어요
트렌드라이트
캐노니컬(Canonical) 태그로 SEO 중복 페이지 문제 해결하는 법
TBWASEO
텍스트 힙의 시대, 민음사는 어떻게 ‘힙한 출판사’가 되었을까?
소마코
자연스러운 AI 영상 제작을 위한 프롬프트 작성 가이드
드롭샷매치
우리 업계는 원래 다 이렇게 합니다
46살문영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은 어떤 체험형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팀퍼포먼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