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는 챗GPT의 운영비 충당과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광고 도입을 검토 중이며, 주간 활성 사용자 2억 5천만 명 중 유료 구독자는 1천만 명에 불과해 구독료만으로는 최대 70억 달러에 달하는 AI 개발비를 충당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쟁사 퍼플렉시티와 구글이 이미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도입한 가운데, 오픈AI도 수익 다변화를 위한 옵션으로 광고를 고려하고 있으나 도입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12.04 09:34
좋아요 1
조회수 274
댓글 0
오픈AI는 챗GPT의 운영비 충당과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광고 도입을 검토 중이며, 주간 활성 사용자 2억 5천만 명 중 유료 구독자는 1천만 명에 불과해 구독료만으로는 최대 70억 달러에 달하는 AI 개발비를 충당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쟁사 퍼플렉시티와 구글이 이미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도입한 가운데, 오픈AI도 수익 다변화를 위한 옵션으로 광고를 고려하고 있으나 도입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실전에서 검증된 뉴스레터 성장 전략 15가지
플랜브로
사업에서 성공은 '로켓 배송'되지 않습니다
46살문영호
옷 입기 멈춰! 옷 대신 기술을 입는 요즘 패션테크 마케팅
소마코
스토리와 세계관을 곁들인 최신 광고 CF 레퍼런스 모음.zip (feat. 육수커플, 지붕뚫고 하이킥)
소마코
대중보단 팬, 닥터페퍼는 왜 ‘다르게’ 파는 전략을 택했을까?
소마코
요즘 뜨는 영상 콘텐츠 : 팟캐스트 붐은 온다.
videocon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