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최대 이벤트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도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시각적 재미를 통해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는 주 소비층인 MZ세대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디자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는 인증샷 문화와도 관련이 있다. 특별한 디자인일수록 SNS를 통해 자신이 선택한 제품이나 취향을 더 잘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식음료업계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의 상징물을 제품 디자인에 담아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소비자 마음 공략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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