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플렉스’에서 가성비 중심의 ‘요노’와 ‘듀프’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등의 SPA 브랜드는 명품 스타일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이소도 저가 화장품으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소 전용 저가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으며, 샤오미와 같은 전자기기도 듀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11.04 16:43
좋아요 1
조회수 280
댓글 0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플렉스’에서 가성비 중심의 ‘요노’와 ‘듀프’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등의 SPA 브랜드는 명품 스타일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이소도 저가 화장품으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소 전용 저가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으며, 샤오미와 같은 전자기기도 듀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우리 업계는 원래 다 이렇게 합니다
46살문영호
Meta 운영 TIP - 3편
MetaKore
3D 홍보 영상 제작, 우리 회사도 필요할까요? (feat. 3D 영상 종류)
videocon
대중보단 팬, 닥터페퍼는 왜 ‘다르게’ 파는 전략을 택했을까?
소마코
요즘 여행사에서 마케팅은 어떻게 할까? (feat.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NHN커머스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소마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