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동안 온라인 뉴스가 인쇄 매체와 텔레비전을 제치고 많은 사람들에게 1위 뉴스가 되었다. 로이터 연구소의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24(Digital News Report 2024)에 따르면, 올해 47개국에서 조사한 90,000명 이상의 응답자 중 77%가 온라인으로 뉴스를 접한 반면, TV에서 뉴스를 시청하는 사람은 55%, 여전히 인쇄된 뉴스를 읽는 사람은 19%였다.
스태티스타는 온라인 뉴스 소비자의 많은 비율 내에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뉴스 소스뿐만 아니라 온라인 뉴스의 일반적인 게이트웨이로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함에 따라 온라인 뉴스 소비에 변화가 있었다고 지적한다. 2018년에는 뉴스 웹사이트나 앱에 대한 직접 액세스가 온라인 뉴스 소비의 가장 일반적인 진입점이었지만 이제는 검색과 소셜 미디어에 이어 온라인 뉴스에 대한 세 번째로 중요한 관문일 뿐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