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들은 자사의 AI 사용을 자랑한다. 그러나 광고주의 AI 발언은 규제 기관의 감시레이더에 걸리고, 과장 혹은 거짓 주장을 이유로 단속된다. 연방거래위원회는 작년 광고주에게 'AI 사용 여부'를 계속 확인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 8월 연방거래위원회(FTC)는 한 AI 스타트업 회사(Automators AI)가 수익 극대화를 위해 AI 머신러닝을 사용한다는 거짓 주장을 했다는 이유로 강제 폐업시켰다. 지난달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SEC)는 2개 조직에 "AI 워싱(AI washing)"을 이유로 벌금을 부과했다. 2명의 투자 자문가들은 보도 자료, 소셜 미디어 등 광고주에게 친숙한 자료를 사용해 거짓 주장을 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들은 40만 달러의 벌금,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 판매 금지, 의무 회계감사 등의 처벌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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