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2023년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결산 발표

2023.12.11 08:48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326

댓글 0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2023년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발표하며 ▲최고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쇼츠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급성장 크리에이터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 리스트를 공개했다.

2023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TOP 10 : 토크쇼와 코미디 콘텐츠 여전한 강세…꾸준히 사랑받는 음악 콘텐츠 속 대중적 인기 증명한 버추얼 아티스트

최고 인기 동영상 리스트에서는 작년에 이어 독특한 컨셉을 기반으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가 인기를 끌었다. 에스파의 카리나가 출연, 털털하고도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줬던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채널의 존재 자체가 인류의 밸런스 붕괴, 최강의 사기캐 유지민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국민 MC 유재석이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듯 진행하는 뜬뜬 DdeunDdeun 채널의 설 연휴는 핑계고는 3위를 차지했다. 몇 년간 강세를 보인 코미디 콘텐츠는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포맷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스케치 코미디 장르의 대표주자인 너덜트가 크리에이터 덱스101과 함께한 누나 어디 편찮냐?가 6위, 배우 이경영이 출연한 경영권전쟁:디 오리지널이 10위에 올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