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크리에이티브, 여전히 마음이 합니다

2023.10.27 22:01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203

댓글 0

다양한 캠페인
다양한 캠페인

올해 2월 등장한 생성형 AI는 카피, 비주얼 등 광고 제작에 참여하며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장했다. 최근 맥도날드는 챗GPT에 가장 특색 있는 버거에 대해 질문(What is the most iconic burger?)했고, 챗GPT는 빅맥이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이는 그대로를 옥외광고로 활용되었다. 그러자 버거킹은 챗GPT에 가장 큰 버거가 무엇인지 물었고(And which is the biggest?), 와퍼(the Whopper)라고 대답한 광고를 맥도날드 옆에 나란히 개재했다. 이처럼 최근의 크리에이티브는 기술의 활용이 돋보인다.

그러나 지난 26일 목요일, 애드아시아 오픈 스테이지에서 열린 강연은 크리에이티브를 기술이 아닌 진정성이라고 하나같이 말한다. 25일 수요일부터 코엑스에서 진행 중인 애드아시아는 1층 오픈 스테이지에 현업자의 다양한 캠페인 제작 비하인드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다. 2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약 20분씩 진행된 총 6개의 강연은 '크리에이티브'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