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기아레이EV: 생활EV의 시작과 구매결정자

2023.10.20 00:02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76

댓글 0

심의섭의 크리에이티브 공치사 4편은 기아 레이의 ‘생활EV의 시작_중고거래’ 편이다. TV와 유튜브 동시에 9월 21일 처음 나왔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자동차 광고는 여자 카피라이터? 남자 카피라이터?

가끔 묻는다. 카피라이터는 여자가 유리해요? 남자가 유리해요?. 옛날엔 품목별로 다르다고 두리뭉실 답했다면, 요즘은 한가지로 콕 집어 말한다. ‘여자 카피나 여성 감성을 잘 아는 남자 카피가 유리해요! ’. 당연히 이유를 다시 묻는다. 여자가 글을 감성적으로 잘 써서도 공감능력이 남자보다 뛰어나서도 아니다. 요즘 제품의 최종구매 결정자는 ‘여성, 엄마’이다. 옛날엔 집이나 자동차처럼 중후장대 물건은 남자가 구매를 결정했지만, 지금은 여자가 결정한다. 구매 결정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잘 팔린다. 그러니 카피를 누가 쓰면 조금이라도 더 좋겠는지 견적이 나온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