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광고 및 마케팅 지출은 2022년에 7.9% 반등해 1조 5,680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거시 경제의 어려움과 다시 부상하는 세속적 산업 트렌드가 팬데믹으로부터의 강력한 회복을 촉진한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및 대체 미디어 채널을 방해하면서 2023년에는 지출이 5.3%의 완만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PQ 미디어가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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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광고 및 마케팅 지출은 2022년에 7.9% 반등해 1조 5,680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거시 경제의 어려움과 다시 부상하는 세속적 산업 트렌드가 팬데믹으로부터의 강력한 회복을 촉진한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및 대체 미디어 채널을 방해하면서 2023년에는 지출이 5.3%의 완만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PQ 미디어가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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