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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리터

meta 광고 운영 전략

2023.05.25 17:05

마케팅주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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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타 광고 운영 전략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는 주차별로 캠페인 성과를 확인할 때

cpm을 먼저 확인 후 cpm 증가 시 타겟 변경

cpm 감소 or 비슷한 수치일 때는 ctr 확인

ctr 확인 후 빈도 or 전환체크

빈도부분에서 문제 발생 시 문구, 디자인 변경 전환 문제시 랜딩페이지

부정기사, 부정댓글 확인 등으로 성과 개선하는 틀을 적용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전환 목표로 설정 후 집행하던 광고가 전환이 많이 나오다가 어느 순간부터

효율이 감소하여 광고 소재 변경, 타겟팅 재설정 광고비 증액 등 해당 캠페인을 살리려 노력중에 있으나

도무지 전환이 살아날기미가 안보입니다.


이럴 때는 과감히 캠페인을 off 시킨 후 다시 설정해서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같은 경우에는 소재 이미지나 키워드 홍보문구 등을 수정하며 최적화를 찾아가는데

meta 같은 경우에는 한 번 셋팅한 캠페인은 수정하면 머신러닝이 돌아가고 광고 최적화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많은 분들은 광고를 운영할 때 최적화를 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계속해서 만들고

off하고 하는 걸까요? 만일 위에 저와 같이 효율이 나오다가 안나오게되는 광고들은 어떻게 운영을 해야되나요? 


2# 맞춤 타겟 설정 시 add to cart 이벤트를 전체 제품이 아닌 특정한 상품에 대한 리타겟 광고를 집행

하고 싶을 때 어떻게 설정해야되나요?


3# 정확하게 리타겟 광고 집행에 대해 알려주세요 맞춤 타겟을 180일 이내 장바구니에 담은 인원이라고 정의하면 맞춤 타겟을 만든 기점으로 장바구니를 담는 인원에대해 모수를 모으고 그 모수들에게 리타겟으로 뿌리겠다는 얘기일까요? 아니면 만든 기점으로 180일 이내 장바구니를 담은 인원들에게 광고를 송출하겠다는 걸까요? 전자에 얘기가 맞다면 트래픽 광고로 쌓아놓은 장바구니 모수들을 활용하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예를 들어 a라는 전환 캠페인에 60건의 장바구니 갯수가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가 아까워 b트래픽 캠페인 개설 후 맞춤 타겟 180일 이내 장바구니 담은 인원으로 정의 후 광고를 집행해야되는 건가요? 리타겟 광고가 너무 헷갈리네요 ㅠㅠ


4# 어떤 채널에서 보기를 평균적인 업체들이 예산 비중을 전환 7 트래픽 3 비중으로 광고예산을

운영한다고 들었습니다. 그이유는 픽셀에 데이터를 쌓기위해 트래픽을 모으고 전환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일까요?


5# 맞춤 타겟 설정 시 오른쪽 면 cpa가 다른 그룹보다 2배 이상 높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해당 문구가 나오는 이유와 안나오게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직 년차가 안되서 감이 많이 부족합니다 ㅠ

전문가 선생님들 많은 도움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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