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의 주제는 다양하다. 최근 ESG의 영향으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 캠페인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근 인가든(Ingarden)은 바다 플라스틱 30개를 사용한 업사이클 수경재배 기구인 오션(Ocean)을 소개했다. 재활용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는 가운데 매우 익숙하지만, 낯선 환경 캠페인이 눈에 띈다.
바로 천연자원보호협회(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에서 론칭한 '토양 보호' 캠페인 "Face Plant"이다. 캠페인 영상은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Parks and Recreation)>으로 잘 알려진 배우 닉 오퍼맨(Nick Offerman)을 통해 피복 식물(cover crops) 재배 장려를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