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포레스터, 2030년까지 미국 광고회사 일자리의 7.5%가 AI로 대체.. 광고회사의 핵심은 창의성과 독창성

2023.06.18 09:0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323

댓글 0

광고회사가 AI 기반 툴을 도입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업무나 워크 프로세스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레스터 리서치의 새로운 보고서 "에이전시 AI 기반 노동력 예측, 2030(미국) Agency AI-Powered Workforce Forecast, 2030 (US)"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약 32,000개의 광고회사 일자리, 즉 현재 전체 광고회사 인력의 약 7.5%가 자동화로 인해 사라질 것이지만, 모든 일자리가 기술에 의해 대체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일자리 감소는 주로 정확한 지침을 따르는 자동화의 위험이 물리적 또는 프로세스 지향적 역할에 영향을 더 미칠 것이라고 포레스터는 밝혔다. 또한 보고서는 2030년까지 생성형 AI가 자동화된 광고 작업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