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중 8명 “리퍼비시 제품 구매해본 적 있어”... 리퍼비시 제품, “합리적인 소비 가능해”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77.6%)이 ‘리퍼비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최근 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제품에 대한 관심도(72.9%)는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높게 평가되고 있었다. 물가 상승으로 리퍼비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67.0%, 동의율), 주변에 이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다(53.0%)는 응답도 적지 않아 고물가 현상이 리퍼비시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짐작해 볼 수 있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리퍼비시 제품을 잘만 고르면 횡재할 수 있고(64.6%, 중복응답), 가성비가 좋으며(59.2%), 저렴하고(58.2%), 합리적인(45.1%) 상품으로 인식하는 등 가격 대비 괜찮은 상품이라는 데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품질이 나쁘거나(20.1%, 동의율) 싸구려라는 인식은 극히 드물어(7.1%, 동의율)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리퍼비시 제품이 저렴한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