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뷰] 손으로 부르고 마음으로도 듣게 합니다 펜타클 임재욱 AE, 이주현 AE, 김도영 AD

2023.05.03 08:0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365

댓글 0

작년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창력이 좋다는 이영현, 이적, 정은지가 수어로 CM송을 불렀다. 이들은 왜 수어로 노래했을까? 남과 다르다는 것, 우리는 틀림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다르다는 것은 오히려 다채로움이 아닐까? 펜타클은 다름을 새롭게 해석해서 함께 다채롭게 조화를 이룰 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국민 CM송이라고까지 했던 부라보콘 CM송을 청각 장애인들도 함께 경험하게 한 것이다. 이러한 펜타클의 생각은 우리 사회에 반향을 일으켰다. 광고에 대한 일반 대중의 평가는 높았고, 대한민국광고대상을 비롯한 국내 주요 광고상을 휩쓸게 됐다. 힘주지 않아도 대중이 함께 공감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광고의 선한 영향력 아닐까? 이 캠페인을 기획, 제작한 펜타클 플래닝 1국 2팀 임재욱 팀장(AE)과 이주현 대리(AE), 캠페인 크리에이티브실 김도영 사원(AD)을 만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